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안경 김서림 방지 방법

by 모든 정보 나눔 2020. 12. 11.

안경 김서림 방지 방법 (FT. 클리너 / 마스크)

 

코로나 19 때문에 마스크를 착용하는 것은 필수인 가운데, 안경과 마스크 착용으로 일상생활을 하는데, 많은 불편함이 생기고 있습니다. 특히, 겨울이 되면서 마스크 내에 찬 습기로 인해 안경에 김서림 현상이 생기면서 많은 분들이 불편함을 호소하고 있습니다.

 

안경에 김이 서리는 이유는 미세한 물방울 아래 부분이 넓게 퍼진 채 유리표면에 들러붙기 때문입니다. 이런 김서림 현상을 완화시켜주는 좋은 방법이 있어서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아래 안내해드리는 방법을 참고하셔서 겨울내 조금이라도 편안하게 안경을 착용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참고 사항으로 안경을 착용하면 코로나 19 감염 위험을 낮출 수 있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으니, 코로나 감염 방지를 위해서라도 안경을 꼭 착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안경을 착용하면 코로나 19 감염 위험을 낮출 수 있다?

중국 난창 대학 제2부속병원 중국 후베이성에서 2020년 1월 27일부터 3월 13일까지 코로나 19 확진 판정을 받은 환자 276명을 대상으로 연구를 진행했습니다.

 

코로나 19에 감염된 환자 276명 중 16명(5.8%)이 근시로 인해 하루 8시간 이상 안경을 착용하고 있었습니다. 이를 후베이성 전체 근시 비율인 31.5%와 비교하였습니다.

 

연구 결과, 코로나 19 바이러스가 인체에 들어오는 중요한 통로인 눈을 보호하여 안경을 착용한 사람은 그렇지 않은 사람보다 코로나 19에 걸릴 위험이 5배 낮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중성세제와 클리너를 이용한 안경 김서림 방지 방법

 

중성 세제를 이용해 안경을 세척하면 김서림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이유는 안경 렌즈에 '친수성' 코팅막이 생기기 때문입니다. 이렇게 중성 세제로 세척할 경우, 약 4 시간 정도 지속되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중성세제는 우리 주변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데, 퐁퐁 또는 헤어린스가 중성세제에 해당합니다. 김서림 방지뿐만 아니라, 안경을 청결하게 유지하는 효과도 있으니 사용해보시기를 바랍니다.

 

추가로, 안경을 세척할 때는 알코올 등 소독제는 사용하시면 안 되는데, 알코올을 사용하면 프레임·렌즈가 변색될 우려가 있습니다.

 


▶ 중성 세제 세척 방법

 

1. 퐁퐁(중성 세제)을 볼에 넣고 물을 넣어서 풀어줍니다. 


2. 퐁퐁 (중성 세제)를 넣은 물로 얼룩 등 안경을 깨끗하게 닦아줍니다.


3. 깨끗한 물로 안경을 헹궈줍니다.


4. 안경 닦이 수건을 이용해서 깨끗하게 물기를 닦아냅니다.

 

이렇게 안경을 닦으시면 렌즈에 '친수성' 코팅막이 생겨 김서림이 방지됩니다. 또한 기름기, 얼룩도 깨끗하게 닦이기 때문에 쾌적하게 안경을 착용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김서림 방지 효과는 약 4시간 정도이니, 김서림이 다시 발생할 때는 다시 한번 중성세제 세척을 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 김서림 방지 클리너 사용

 

중성 세제 세척 방법이 귀찮고 효과 지속 시간이 짧다고 생각하시면 시중에 나와 있는 안경 김서림 방지 클리너 제품을 사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김서림 방지 클리너는 번거로운 세척이 필요 없고 그냥 닦아만 주면 되기에 편리하고 지속 효과 시간도 길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시중의 시판되고 있는 클리너의 경우, 평균적으로 1회 사용 시 12시간 지속되며 제품은 약 300회 이상 6개월~12개월 사용 가능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아래 링크 참조)

 

루이 LOOY 3개 김서림방지 안경닦이+동아제약 살균세정 Clear-wipe(10p)

COUPANG

www.coupang.com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세척이 불 가능할 경우, 안경 김서림 방지 방법

 

 

집 밖에 있거나, 시간이 없어서 중성세제 세척이나 클리너 사용이 불가능할 경우에 간단하게 안경 김서림을 방지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단, 지금 알려드리는 방법은 안경 김서림 방지하기 위해 가장 간단하고 즉시 실천할 수 있지만, 임시방편이며 효과가 부족할 수도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마스크와 얼굴 사이에 빈 공간이 많을수록 안경에 김이 더 잘 서리기 때문에 공간을 줄여 김서림을 방지하는 간단한 2가지 방법입니다. 

 

1. 마스크 중 콧등에 닿는 와이어 부분의 상단을 1cm 정도 접은 후 철사 와이어를 코 모양에 맞게 구부려 꽉 눌러서 최대한 코에 밀착해줍니다. 마스크 와이어 부분을 한 번 접어서 사용하면 해당 부분의 두께가 두꺼워지면서 와이어가 마스크를 지지하는 힘이 좀 더 세져 공간이 좁아지기에 김서림이 훨씬 덜해집니다.

 

2. 휴지를 두꺼운 직사각형으로 접어서 마스크의 안쪽에 붙여서 착용합니다. 마스크 내부에 넣은 접은 휴지가 입김에서 나오는 수분을 흡수하여 안경 렌즈에 김이 서리는 걸 방지하는 방법이다.



☆ 꿀팁! 65세 이상 노인 복지 혜택 12가지! 주변 어르신들에게 알려주세요! 

 

65세 이상 노인 복지 혜택 12가지

65세 이상 노인 복지 혜택 12가지 ◆ 목차 1. 지하철 무료 2. 기차 할인 3. 항공, 여객선 할인 4. 박물관 공원 미술관 고궁 등 무료입장 5. 임플란트, 틀니 70%로 할인 6. 기초 노령 연금 신청 7. 기초 노

tvstory82.tistory.com


☆ 정부 복지 정책 꿀팁 정보! '청년 주거급여 분리 지급' 미리 알고 신청하세요!

 

청년 주거급여 분리지급

◎ 청년 주거급여 분리지급 (청년 주거비 지원) ▶ 목차 청년 주거 급여 분리 지급이란? 청년 주거 급여 분리 지급 신청 대상은? 청년 주거 급여 분리 지급 사전 신청 기간은? 청년 주거 급여 분리

tvstory82.tistory.com


☆ 꿀팁! 알아두면 좋은 문화 상품권 현금 교환 방법!

 

문화 상품권 현금 교환 방법

문화 상품권 현금 교환 방법 ◆ 목차 문화 상품권 현금 교환 방법의 장점과 단점 '핀사요' 회원 가입 방법 '핀사요' 문화 상품권 현금 교환 방법 문화 상품권 현금 교환 방법은 대표적으로 중고

tvstory82.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