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불법 주정차 단속 알림서비스 신청방법

by 모든 정보 나눔 2021. 1. 6.

불법 주정차 단속 알림 서비스 신청방법 

 

◆ 목차 ◆

  • 불법 주정차 단속 알림 서비스란?
  • 불법 주정차 단속 알림 서비스 온라인 신청방법
  • 불법 주정차 단속 알림 서비스 주의사항

 

불법 주정차 단속 알림 서비스란?

 

불법 주정차 단속 알림 서비스는 운전자 차량이 불법 주정차를 하고 있는지를 확인하여 문자메시지로 알려주는 정부가 시행하는 합법적인 서비스입니다.

 

과태료 스티커 미부착으로 단속사실을 인지하지 못한 운전자가 계속하여 동일 장소에서 위반하는 사례가 다수 발생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정부는 사전 경고 안내 문자 메시지를 통해 운전자가 스스로 차량의 신속하게 이동하는 것을 유도하여 불법 주정차를 방지하고 있습니다.

 

불법 주정차 단속 알림 서비스는 무인단속 CCTV에 의한 주 정차 단속 시에 적용되며 불법 주정차 단속 알림 서비스는 상습적으로 불법 주정차를 할 경우를 방지하기 위해 1일 1회만 서비스가 제공됩니다.

 

불법 주정차 단속


 

불법 주정차 알림 서비스 온라인 신청 방법

 

1. 아래 주정차 단속 알림 시스템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2. 서비스 신청하기를 선택한 후지 역별 온라인 신청을 선택합니다.

 


3. 불법 주정차 단속 알림을 받을 지역 선택합니다.


3. 주정차 단속 문자 알림 서비스 창에서 서비스 신규 신청을 선택합니다.


4. 개인정보 수집 이용 제공 동의 사항을 체크하시고 동의합니다 버튼을 클릭합니다.


5. 차량번호, 성명, 핸드폰 번호, 확인번호를 입력하고 입력완료 버튼을 클릭합니다.


6. 등록된 휴대폰으로 받은 인증번호를 입력하고 인증하기 버튼을 클릭 후 다음 화면에서 확인 버튼을 클릭하면 가입이 완료됩니다.

 

※ 정상적으로 불법 주정차 단속 알림 서비스 가입이 완료되면 등록한 휴대폰으로 알림 문자가 발송됩니다.


불법 주정차 단속 알림 서비스 주의 사항

 

1. 시스템 오류 및 이동통신사의 사정으로 문자 알림 서비스가 제공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2. 불법 주정차로 확정된 차량은 문자 알림 서비스 수신 여부와 관계없이 과태료가 부과됩니다.

3. 상습 반복적으로 주정차 위반 차량은 서비스가 제한됩니다.

4. 횡단보도, 도로, 모퉁이, 인도 그 외 즉시 단속이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지역은 서비스가 제한됩니다.

5. 스마트폰 주민신고 서비스로 단속된 차량은 문자 서비스가 제공되지 않습니다.

불법 주정차


☆ 해킹 방지를 위해 지금 바로 어도비 플래시 플레이어를 삭제하세요. 

 

어도비 플래시 플레이어 삭제 방법

어도비 플래시 플레이어 삭제 방법 및 이유 ◆목차◆ 1. 어도비 플래시 플레이어 삭제해야 하는 이유 2. 어도비 플래시 플레이어 삭제 방법 (제어판 삭제 / 윈도우 업데이트 삭제 / 크롬 차단 / 익

tvstory82.tistory.com


 이명 원인은 무엇일까? 치료 방법은?

 

 

이명 원인 및 치료 방법

이명 원인 및 치료 방법 이명이란? 이명은 특정한 질환이 아니라 귀에서 들리는 소음에 대한 주관적 느낌을 말합니다. 외부로부터의 청각적인 자극이 없이 매미 울음소리, 금속음, 전자음 등 '삐

tvstory82.tistory.com


☆ 국민 취업지원 제도 신청 방법은?

 

국민취업지원 제도 신청 방법

국민취업지원 제도 신청방법 / 지원대상 (신청자격) / 지원금액 (지원내용) ◆목차◆ 1. 국민 취업 지원 제도란? 2. 국민 취업 지원 제도 지원 금액 및 지원 내용은? 3. 국민 취업 지원 제도 지원대

tvstory82.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