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컴퓨터 정리 삭제 프로그램 추천

by 모든 정보 나눔 2020. 12. 4.

컴퓨터 정리 삭제 프로그램 추천(FT. iobit uninstaller)

 

 

컴퓨터의 불필요한 프로그램을 제어판이나 앱에서 지울 때 잔여 파일이 남게 됩니다. 이 남게 되는 잔여 파일은 컴퓨터의 속도를 저하와 성능 저하를 시키는 주원인이 됩니다.

 

이러한 이유로 잔여 파일을 남지 않게 하기 위해 별도로 삭제 프로그램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현재 시중에 많은 컴퓨터 정리 삭제 프로그램이 나와 있는데, 제가 실제로 사용해보고 좋은 무료 프로그램이라 생각되는 iobit uninstaller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iobit uninstaller의 장점, 단점, 다운로드 방법, 사용방법에 대해 설명해 드리니 참고하셔서 사용하시면 되겠습니다.

※ 이 포스팅은 실제로 제가 사용해보고 주관적인 판단 아래 소개드리는 내용입니다. (광고 아님 X)


 

컴퓨터 정리 삭제 프로그램 iobit uninstaller 장점 및 단점

 

 

▶ 장점 

 

iobit uninstaller은 무료 버전과 프로버전으로 나뉘는데, 무료 버전으로만 이용하셔도 컴퓨터 파일 정리 및 프로그램을 삭제하는 데에는 충분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또한, 한국어를 지원하고 있어 편리하고 인터페이스도 깔끔하며 사용법도 쉽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단점

 

대부분의 무료로 제공되는 프로그램이 그렇듯이, iobit uninstaller도 무료 버전이다 보니 불필요한 광고 팝업이 생성됩니다. iobit uninstaller을 사용하다 보면 광고를 보게 되는데, 무료 프로그램을 이용하시는 분들은 어쩔 수 없는 부분이며 이 프로그램 외에도 다른 무료 프로그램을 이용하는 분들이라면 불편함을 감소해야 하는 부분이라고 생각됩니다.


 

다운로드 및 설치방법

 

▶ 다운로드 방법 

 

아래 안내되어 있는 공식 홈페이지에서 접속하셔서 'Free Dawnload' 클릭하고 다운로드합니다.

 

다운로드 공식 홈페이지▼ 

 

IObit Uninstaller - Best Free Software Uninstall Tool for Your Windows XP/7/8/10 PC

Safe & Smooth Browser Malicious toolbars and plug-ins may record or steal your browsing data, as well as slow down. IObit Uninstaller 10 can remove browser plug-ins and toolbars to protect your privacy. And the enlarged database can identify more malicious

www.iobit.com


▶설치 방법 

 

1. 다운로드한 iobituninstaller.exe를 클릭한 후 설치를 누릅니다.

 

2. 다음 화면에서 기타 불필요한 프로그램이 설치될 수 있기에 '지금 설치'를 하시지 말고 내용 확인 후 '건너뛰기'를 하여 설치하시면 됩니다.

 

3. 이메일을 등록하라는 안내 창이 나오는데 '아니오, 감사.'를 눌러서 패스하시면 됩니다.

 

4. '설치 안료 됨' 안내가 나오면 마침을 눌러서 설치를 완료합니다.

 


 

프로그램 기능 및 사용 방법 (무료 버전용)

 

▶ 프로그램 삭제 하기 

 

모든 프로그램 목록에서 삭제하고자 하는 프로그램 항목을 선택하고 제거를 눌러 삭제합니다.

 


▶ 윈도우앱 삭제 하기 

 

윈도우 앱 목록에서 삭제하고자 하는 앱 항목을 선택하고 제거를 눌러 삭제합니다.

 


잔여 파일 제거하기

 

1. '도구'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2. '소프트웨어 상태'를 클릭합니다.

 

3. 소프트웨어 상태 분석이 완료되면 '삭제'를 클릭하여 제거 잔여 파일을 삭제합니다.

 


☆ 듀얼 모니터 설정 방법(디스플레이 설정 / 옵션 설정 / 작업 표시줄 설정) ☆

 

듀얼모니터 설정 방법

듀얼모니터 설정 방법(ft. 윈도우 10) ◆ 목차 주 모니터 설정과 모니터 위치 설정 방법 듀얼 모니터 디스플레이 옵션 설정 방법 주 모니터와 보조 모니터에 작업 표시줄 다르게 설정하는 방법 듀

tvstory82.tistory.com


☆ 정부 복지 정책 꿀팁 정보! '청년 주거급여 분리 지급' 미리 알고 신청하세요! 

 

청년 주거급여 분리지급

◎ 청년 주거급여 분리지급 (청년 주거비 지원) ▶ 목차 청년 주거 급여 분리 지급이란? 청년 주거 급여 분리 지급 신청 대상은? 청년 주거 급여 분리 지급 사전 신청 기간은? 청년 주거 급여 분리

tvstory82.tistory.com


☆ 코로나 백신 개발 현황 (종류 및 가격 / 국내 보급 전망 등) 

 

코로나 백신 개발 현황

코로나 백신 개발 현황 (종류 및 가격 / 국내 접종 전망 등) ◆ 목차 코로나 백신 개발 성공, 백신 종류 및 가격은? 국내 코로나 백신 접종 전망은? 신종 코로나 19 감염자 확산자 수가 날이 갈수록

tvstory82.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