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듀얼모니터 설정 방법

by 모든 정보 나눔 2020. 12. 2.

듀얼모니터 설정 방법(ft. 윈도우 10)

 

◆ 목차

  • 주 모니터 설정과 모니터 위치 설정 방법
  • 듀얼 모니터 디스플레이 옵션 설정 방법
  • 주 모니터와 보조 모니터에 작업 표시줄 다르게 설정하는 방법 

 

 

듀얼모니터를 PC에 연결하시면 윈도 10에서는 별도에 설정 없이 모니터가 바로 표시됩니다. 단, 본인 PC 환경에 맞게 디스플레이 설정에서 주 모니터, 모니터 위치 등 몇 가지 옵션 설정을 하셔야 편리하게 듀얼 모니터를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듀얼모니터의 주 모니터, 모니터 위치 등 디스플레이 옵션 설정은 아래 방법을 참고해서 해주세요.

 

주 모니터 설정과 모니터 위치 설정 방법

 

1. 바탕화면에서 우클릭한 후 디스플레이 설정을 선택합니다.


2. 디스플레이에서 본인이 사용하고자 하는 환경에 맞게 모니터를 선택하고 드래그하여 위치를 변경합니다.


3. 주 모니터로 사용하려는 모니터를 클릭하고 이 디스플레이를 주 모니터로 만들기를 체크합니다.


 

듀얼모니터 디스플레이 옵션 설정 방법

 

 

디스플레이에서 본인의 듀얼 모니터 사용 목적에 맞게 디스플레이 복제, 디스플레이 확장, 1에만 표시, 2에만 표시를 선택하여 옵션을 설정합니다.

 

  • 디스플레이 복제: 주 모니터와 보조 모니터에 같은 화면이 표시됩니다.
  • 디스플레이 확장: 주 모니터와 보조 모니터에 다른 화면이 표시됩니다. (※ 가장 많이 사용하는 옵션)
  • 1에만 표시: 주 모니터에만 화면이 표시됩니다.
  • 2에만 표시: 보조 모니터에만 화면이 표시됩니다.


 

주 모니터와 보조 모니터에 작업 표시줄 다르게 설정하는 방법

 

듀얼모니터를 사용하는 주요 목적은 다중 작업을 효율적으로 하기 위해서입니다. 그렇기에 대부분 여러 개에 작업창을 동시에 열어두고 듀얼 모니터를 사용합니다.

 

그러나 작업표시줄을 주 모니터에만 설정할 경우에 주 모니터와 보조 모니터에 열어둔 작업창이 헷갈려 불편한 경우가 발생하기도 합니다.

 

이럴 경우, 주 모니터와 보조 모니터에 사용 중인 작업창을 각각 열리게 작업 표시줄을 설정하면 헷갈리지 않고 편리하게 듀얼 모니터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주 모니터와 보조 모니터 작업 표시줄 설정 방법은 아래 방법대로 설정해주세요.


1. 바탕화면에서 마우스 우클릭 후 개인 설정을 선택합니다.


2. 개인 설정에서 작업표시줄을 선택합니다.


3. 작업 표시줄에서 모든 디스플레이에 작업 표시줄 표시으로 변경합니다.


4. 작업 표시줄 단추 표시 위치에서 창이 열려있는 작업 표시줄을 선택합니다.  


이렇게 설정하시면 인터넷 창, 폴더 창 등 현재 작업 중인 창이 주 모니터와 보조 모니터 작업표시줄에 각각 나타나게 되며 헷갈리지 않고 해당 모니터에서 작업창을 바로 선택하여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정부 복지 정책 꿀팁 정보! '청년 주거급여 분리 지급' 미리 알고 신청하세요! 

 

청년 주거급여 분리지급

◎ 청년 주거급여 분리지급 (청년 주거비 지원) ▶ 목차 청년 주거 급여 분리 지급이란? 청년 주거 급여 분리 지급 신청 대상은? 청년 주거 급여 분리 지급 사전 신청 기간은? 청년 주거 급여 분리

tvstory82.tistory.com


☆ 코로나 백신 개발 현황 (종류 및 가격 / 국내 보급 전망 등)

 

코로나 백신 개발 현황

코로나 백신 개발 현황 (종류 및 가격 / 국내 접종 전망 등) ◆ 목차 코로나 백신 개발 성공, 백신 종류 및 가격은? 국내 코로나 백신 접종 전망은? 신종 코로나 19 감염자 확산자 수가 날이 갈수록

tvstory82.tistory.com


 사회적 거리두기 3단계 시 달라지는 점은?  

(기준 / 회사 / 식당 / 교회 / 학교 / 학원 / 카페 / 어린이집 / 헬스장 등)

 

사회적 거리두기 3단계(기준 / 회사 / 식당 / 교회 / 학교 / 학원 / 카페 / 어린이집 / 헬스장 등)

◎ 사회적 거리두기 3단계(기준 / 회사 / 식당 / 교회 / 학교 / 학원 / 카페 / 어린이집 / 헬스장 등) 사회적 거리두기 3단계 격상 가능성은? 정부는 지난 2020년 8월 23일부터 사회적 거

tvstory82.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