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근로자 휴가 지원 사업 휴양 콘도 신청 방법은?

by 모든 정보 나눔 2023. 4. 5.

직장인이면 누구나 저렴한 비용으로 휴가를 갈 수 있는 근로자 휴가 지원 사업을 아시나요? 근로자 휴가 지원 사업인 근로자 휴양콘도 신청하면 저렴하게 콘도를 이용할 수 있기 때문에 휴가비를 아낄 수 있습니다. 지금부터 근로자 휴양콘도 신청자격, 신청기간, 신청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1. 근로자 휴양콘도 사업이란?

 

근로자 및 가족들의 여가 욕구 충족을 위해 휴양시설 콘도를 저렴한 비용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근로복지공단에서 지원하는 근로자 휴가 지원 사업입니다.

 

1) 이용가능 지역

 

근로자 휴양콘도는 설악, 양평, 지리산, 경주, 통영, 제주 등 휴가지에 제휴된 전국 51개소 콘도에서 가능합니다.

 

근로자휴양콘도-이용가능지역
이용 가능 지역

 

2) 이용요금 

 

 지역 및 예약하는 콘도에 따라 이용 요금은 약간씩 다르지만, 평균적으로 1박 기준 56,000원 ~ 273,000원 사이입니다.

 

 

2. 근로자 휴양콘도 신청 자격

 

근로자 휴가 지원 사업 휴양콘도는 특수형태근로자를 포함 대기업 직원까지 모든 근로자 전부 신청가능합니다. 과거에는 일정 소득 이하의 근로자만 이용할 수 있었지만 최근에는 신청자격이 개정되어 모든 근로자가 이용할 수 있도록 변경되었습니다.

 

 

3. 근로자 휴양콘도 신청 방법 및 신청 기간

 

신청 기간 내에 근로복지공단 근로복지넷 홈페이지에서 가능합니다. 이용 가능 점수에 따라 선정되면 순차적으로 이용 가능합니다.

 

1) 신청 기간

 

신청기간은 주말, 평일, 성수기에 따라 다릅니다.

 

- 주말 이용일 전월 10일까지

- 평일 이용일 7일 전까지

- 성수기는 별도 공지

 

2) 이용 가능 점수

 

근로자 휴양콘도는 이용가능점수가 높은 근로자를 우선으로 선발합니다. 이용가능점수는 기준 임금에 다라 배점이 다르고 취약계층에게는 가산점이 부과됩니다. 추가로 신혼여행의 경우에는 최우선으로 선정되는 혜택도 있습니다.

 

휴양콘도-이용가능점수
휴양콘도 이용 가능 점수

 

3) 이용제한

 

근로자 휴양콘도 선정 후 취소 시 페널티가 적용되어 차후에 이용에 제한되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이용제한
근로자 휴양콘도 이용 제한

 

 

4) 신청 방법

 

(1) 근로복지넷에 공동인증서 로그인합니다.

 

근로복지넷 바로 가기

 

 

(2)  로그인 후 상단의 서비스신청 -> 휴양콘도 -> 휴양콘도 신청 메뉴 클릭하여 신청합니다.

 

만약, 휴양콘도 사업부에서 임금 및 기업규모 등이 확인되지 않을 경우 또는 가점을 확인하는 증명서 등 자료요청 문자가 전송되며 자료를 팩스 전송하여야 합니다. 

 

5) 근로자 휴양콘도 당첨자 발표 및 이용 방법

 

신청 완료 후 근로복지공단에서 근로자 고용정보의 임금 및 기업규모 확인 후에 선정하여 신청자에게 확인 문자 또는 이메일로 선정 메일을 전송합니다. 발송된 문자 또는 이메일에서 예약번호를 확인하셔서 해당 콘도에서 체크인 후 이용하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