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성경정보

이스라엘 파수꾼 에스겔(겔33:1~9)

by 모든 정보 나눔 2020. 10. 24.

 

영적 회복을 위한 경고 (겔33:1~4)

여호와의 말씀이 내게 임해 말씀하셨다. "사람아 네 백성의 자손들에게 선포하여 그들에게 말하여가. 만약 내가 어느 땅에 칼을 보내고 그 땅 백성들을 그들의 땅에서 한 사람을 선택해 그들을 위해 그를 파수꾼으로

 

삼는다면 또 칼이  그 땅에서 오는 것을 그가 보고 나팔을 불어  백성들에게 경고한다면 그때 누구든지 나팔소리를 듣고도 경고를 받아들이지  않는 사람이 있다면 칼이 와서 그의 목숨을 빼앗을 때  그것은 자신의 책임이다.

 

그는 나팔소리를 듣고도  경고를 받아들이지 않았기 에 그것은 자신의 책임이다. 그러나 경고를 받아들이는 사람은 자기의 목숨을 구할 것이다. 그러나 만약 파수꾼이  칼이 오는 것을 보고도 나팔을 불지 않고 백성들에게 

 

경고를 주지 않아서 칼이 나와 그들 가운데  누구의 목숨을 빼앗는다면 그 사람은 자기의 죄악으로 인해 목숨을 빼앗기는 것이다. 그러나 그의 죽음의 책임은 내가 그 파수꾼의  손에 물을 것이다.

 

나팔을 불어라.

사람아 내가 이스라엘 족속을 위해 너를 파수꾼으로 삼았다. 그러니 너는 내가 하는 말을 듣고서 그들에게 경고를 들려 주어라. '악한 사람이여, 너는 반드시 죽을 것이' 라고  내가 악한 사람들에게  말할 때

 

네가 그 악한 사람에게 그의 행동으로부터 떠나라고 말하지 않으면 그 악한 사람은 자기 죄로 인해 죽게 되겠지만 그의 죽음의  책임은 내가 네 손에서 물을 것이다. 

 

그러나 만약 네가 그 악한 자람에게 경고해 그의 행동으로부터 떠나라고 하는데도 그가 그의 행동으로부터 떠나지 않으면 그는 자기 죄로 인해 죽을 것이다.  그리고 너는 네 목슴을 구하게 될 것이다. 

 

겔33:5~6) 그가 경고를 받았던들 자기 생명을 보전하였을 것이나 나팔 소리를 듣고도 경고를 받지 아니하였으니 그 피가 자기에게로 돌아가리라.

 

그러나 칼이 임함을 파수꾼이 보고도 나팔을 불지 아니하여 백성에게 경고하지 아니하므로 그중에 한 사람이 그 임하는 칼에 제거 당하면 그는 자기 죄악으로 말미암아 제거되려니와 그 죄는 내가 파수꾼의  손에서 찾으리라.

 

파수꾼의 역활.

막13:37) 깨어 있으라  내가 너희에게 하는 이 말은 모든 사람에게  하는 말이니라. 하시니라.

시127:1) 여호와께서 집을 세우지 아니하시면 세우는 자의  수고가 헛되며 여호와께서 성을 지키지 아니하시면    파수꾼의 깨어 있음이 헛되도다.

 

 파수꾼의 가장 중요한 사명은 깨어 있어야 한다. 1970년대 중반까지 한국교회와 성도들은 영적으로 깨어서 영혼을 구원하는 일을 잘 감당하였다. 그래서 하나님은 이 땅에 복을 주셔서 많은 성장을 하게 하셨다.

 

그러나 지금은 교회나 성도나 물질 만능시대를 이루면서  윤리와 도덕성도 형편없이 타락의 길로 접어 들었다. 파수꾼의 사명은 깨어 있는 것이다. 파숫군이 깨어 있으면 적이 오는 것을 미리 알수 있기 때문이다. 

 

깨어 있는 한 사람

빌2:15)  이는 너희가 흠이 없고 순전하여 어그러지고 거스르는 세대 가운데서 하나님의 흠 없는 자녀로  세상에    서  그들 가운데 빛들로 나타내며.

 

벧전2:9)그러나 너희는 택하신 족속이요  왕 같은 제사장들이요 거룩한 나라요 그의 소유된 백성이니 이는 너희    를 어두운 데서 불러내어 그의 기이한 빛에 들어가게 하신 이의 아름다운 덕을 선포하게 하려 하심이라

 

지금은 교회와 성도가 파숫군이다. 각성의 나팔을 불어야 한다. 교회는 교회로 돌아가야 하고 성도들도 본연의 성도의 자세로 돌아가야 한다. 아니면 수많은 영혼들이 죽고 자신도 죄 값으로 죽을 것이다. 

 

교회는 물질 만능시대의 화신이 아니라 오직 복음을 위하여 목슴을 버렸던 초대 교회 사도들의 자세로 돌아가는 목회자들이 시무하는 교외가 되어야 성도들이 살수 있을 것이고 영혼 구원도 이루어질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