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성경정보

하나님이 회복시키다. (사35:5~10)

by 모든 정보 나눔 2020. 10. 23.

하나님이 회복시키다.

그 때에 눈먼 사람의 눈이 밝아지고, 귀먹은 사람의 귀가 열릴 것이다.  그 때에 다리를 절던 사람이 사슴처럼 뛰고, 말을 못하던 혀가 노래를 부를 것이다. 광야에서 물이 솟겠고, 사막에 시냇물이 흐를 것이다.


뜨겁게 타오르던 땅은 연못이 되고, 메마른 땅은 물이 쏟아져 나오는 샘이 될 것이다. 승냥이 떼가 뒹굴며 살던 곳에는, 풀 대신에 갈대와 왕골이 날 것이다.


거기에는 큰길이 생길 것이니, 그것을 '거룩한 길'이라고 부를 것이다. 깨끗하지 못한 자는 그리로 다닐 수 없다. 그 길은 오직 그리로 다닐 수 있는 사람들의 것이다.

 

악한 사람은 그 길로 다닐 수 없고, 어리석은 사람은 그 길에서 서성거리지도 못할 것이다. 거기에는 사자가 없고, 사나운 짐승도 그리로 지나다니지 않을 것이다.

그 길에는 그런 짐승들은 없을 것이다. 오직 구원받은 사람만이 그 길을 따라 고향으로 갈 것이다. 주께 속량받은 사람들이 예루살렘으로 돌아올 것이다. 그들이 기뻐 노래하며 시온에 이를 것이다. 

 

기쁨이 그들에게 영원히 머물고, 즐거움과 기쁨이 넘칠 것이니, 슬픔과 탄식이 사라질 것이다. 지금  우리는 코로나라는 작은 세균으로 인하여 모든 것이 다 무너져 버렸다.

 

이스라엘과 우리의 상황이 너무 많이 닮은 공통점이 있다. 바벨론에 포로로 잡혀가 있는 이스라엘은 아무 소망이 없는 절망 상태에 있었다. 그러던 중 이사야를 통하여 소망의 메세지를 듣게 된다. 

 

(사35:1~3)광야와 메마른 땅이 기뻐하며 사막이 백홥화처럼 피어 즐거워할 것이다. 사막은 꽃이 무성하게 피어 크게 기뻐하며 즐겁게 소리 칠 것이다.

레바논의 영광과 갈멜과 샤론의 영화가 사막에서 꽃 피며 사람들이 주의 영광을 보며 우리 하나님의 영화를 볼것이다. 너희는 맥풀린 손이 힘을 쓰게  하여라 떨리는 무릎을 굳세게 하여라.

 

사람으로서는 도저히 이러한 상태에서 회복시킬 능력이 없다. 오직 단 한분 하나님만이 우리를 회복시켜 주실 것이다. 왜냐하면 하나님이시니까.

 

(슥4:6)만군의 여호와께서 말씀하시되  이는 힘으로 되지 아니하며 능력으로 되지 아니하고 오직 나의 영으로 되느니라 고 하였다.

 

(사35:7)뜨겁게 타오르던 땅은 연못이 되고, 메마른 땅은 물이 쏟아져 나오는 샘이 될 것이다. 승냥이 떼가 뒹굴며 살던 곳에는, 풀 대신에 갈대와 왕골이 날 것이다.

 

하나님에게로 돌아가면 하나님은 우리를 회복시키신다. 하나님을 의지하는 자는 복을 받을 것이다. 그는 물 가에 심어진 나무가 그 뿌리를 강변에 뻗치고 더위가 올지라도 그 잎이 청청하며 결실이 그치지 않을 것이다.

 

하나님께서 함께 하시면 가능한 일이다. 하나님께서 역사하시면 누구든지 회복이 된다. 하나님께서 은혜를 부으시면  다시 살아 난다. 가정과 교회 나 자신까지  회복되는 축복이 있기를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