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천안 사랑카드 발급 신청 방법, 사용처는?

by 모든 정보 나눔 2023. 2. 19.

천안 시민 여러분! 천안 사랑카드를 알고 계신가요? 일반 신용카드처럼 사용하면 캐시백과 소득공제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좋은 카드입니다. 지금부터 천안 사랑카드 발급 신청, 사용처, 혜택 등을 설명해 드릴 테니, 만드셔서 혜택을 챙겨가시면 좋겠습니다.

 

천안 사랑카드란?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해 천안시내에서만 사용가능한 천안시가 발행한 충전식 선불 IC 카드입니다. 지역 경제 활성화와 천안 시민의 현명한 소비를 위한 카드이기 때문에 카드 사용자를 위한 혜택도 있습니다.

 

천안 사랑 카드를 사용하면 사용 즉시 캐시백을 환급해 주고 연말에는 소득공제 혜택도 제공합니다. 천안 사랑 카드 캐시백은 월 30만 원까지 10%로 받을 수 있고 카드 사용 즉시 환급 받을 수 있습니다. 쉽게 말해서 30만 원을 결재하면 매월 3만 원이 공짜로 생기는 것입니다.

 

※ 2023년 2월, 난방비 폭등으로 시민의 경제적 부담을 덜어 주기가 위해 2월 한 달간 한시적으로 캐시백 지급 한도를 80만 원으로 상향되었습니다. 그러므로 2월 한 달간은 80만 원 결제하면 8만 원의 캐시백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천안사랑카드는 캐시백 혜택과 더불어 연말 정산 시 소득공제 혜택도 있습니다. 연말 정산 시 일반 사용처에서 사용한 금액의 30% 소득공제 혜택을 받을 수 있고 전통시장에서 사용한 경우에는 40%까지 소득공제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천안사랑카드는 만 14세이상 누구나 발급가능하고 연회비 및 발급 수수료는 없습니다. 초기 카드 보유한도는 월 50만 원이며, 앱에서는 한도 상향도 가능합니다.

 

천안 사랑카드 신청 방법

 

천안 사랑 카드는 판매 대행점에 방문하여 신청하거나 천안 사랑 카드 앱 설치 후 온라인으로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방문신청은 농협은행 13개소, 단위농협 17개소, 신협 8개 소등 판매 대행점에 본인 신분증과 현금 5만 원을 지참하고 방문하면 신청 가능합니다.

 

온라인 신청은 천안사랑카드 앱 설치 후 회원가입 후 신청하면 1주일 안에 주소지로 카드를 무료 배송받을 수 있습니다. 단, 본인 인증을 위해 본인 명의 휴대폰 필요합니다.

 

※ 앱 사용 온라인 신청 방법

앱설치하기 → 회원가입하기 → 카드신청하기 → 카드수령후카드등록하기 → 계좌연결하기 → 금액충전하기 → 카드사용

 

천안사랑카드-앱사용-발급방법
천안 사랑카드 발급

 

※ 천안 사랑카드 사용 금액 충전 방법

 

천안 사랑카드 사용 금액 충전은 판매 대행점에 직접 방문하여 충전하거나 천안 사랑 카드 앱에서 충전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천안 사랑카드 앱 사용이 어려운 분들은 신분증 지참하고 판매대행점을 방문하여 현금으로 충전 가능합니다. 천안 사랑카드 앱을 사용한다면 재충전이 가능하고 편리하게 매월 약정일에 자동 충전하실 수 있습니다. 이 때문에 가급적 천안 사랑카드 앱을 사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천안 사랑카드 사용처

 

천안 사랑카드는 천안시내에 음식점, 동네슈퍼, 카페, 소상공인 자영업자 업체, 전통시장, 편의점, 미용실, 병원, 약국, 학원 등 천안시 내 신용카드 단말기가 설치된 점포라면 어디서나 사용가능합니다.

 

더 자세하게 천안 사랑카드 사용처를 알고 싶다면 아래 천안 사랑카드 사용처 검색 바로가기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천안 사랑 카드 사용처 검색 바로 가기

천안사랑카드사용처-농협은행
농협 은행
천안사랑카드사용처-단위농협
단위 농협
천안사랑카드사용처-신협
신협

 

 

※ 천안 사랑카드 일부 점포 사용 제한

천안 사랑카드는 천안 시 내 단말기가 설치된 대부분 점포에서 가능하지만 일부 점포에서는 사용이 불가합니다.

 

1) 백화점, 대형마트, 기업형슈퍼마켓 등 기업형 대형 점포

 

2) 유흥주점, 단란주점, 사행성 게임물 영업소, 경마장, 복권방등 유흥 사행 업소

 

3) 타지역에 본사가 있는 일부 프랜차이즈 직영점 (예: 스타벅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