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성경정보

시험 이기는 방법.(마 4:1~11)

by 모든 정보 나눔 2020. 1. 28.
더보기

예수님의 방법은?(마 4:1~11)

더보기

(히 4:15) 그는 모든 점에서 우리와 마찬가지로 시험을 받으셨지만 죄는 범하지 않으셨다. 

더보기

(왕상 19:8) 엘리야는 일어나서 먹고 마셨다. 그 음식을 먹고 힘을 얻어서 밤낮 사십일 동안을 걸어 하나님의 산인 호렙 산에 도착하였다. 

예수님께서는 사십 일 내내 금식하셔서, 매우 배가 고팠다.시험하는 자가 예수님께 와서 이렇게 말했다. "만일 당신이 하나님의 아들이라면, 이 돌에게 빵이 되라고 명령해 보시오."

 

예수님께서 대답하셨다. "성경에 '사람이 빵으로만 살 것이 아니라, 하나님의 입에서 나오는 모든 말씀으로 살 것이다'라고 기록되어 있다."

더보기

1 첫 번째 시험= 예수님은 사람이 먹는 것으로만 사는 것이 아니라 하나님의 입에서 나오는 모든 말씀으로 산다고 하셨다. (신 8:3) 정확한 하나님의 말씀을 들어서 물리치셨다. 

그러자 마귀는 예수님을 거룩한 성으로 데리고 가서 성전 꼭대기에 세웠다.

마귀가 말했다. "만일 당신이 하나님의 아들이라면 뛰어내리시오. 성경에'하나님께서 당신을 위해 천사들에게 명령하실 것이다.

 

그들은 손으로 당신을 붙잡아 발이 돌에 부딪히지 않도록 할 것이다'라고 기록되어 있소."

예수님께서 마귀에게 대답하셨다. "성경에 '주 너의 하나님을 시험하지 마라'라고 기록되어 있다."

더보기

두 번째 시험=너희가 맛사에서 시험한 것처럼 주 너희 하나님을 시험하면 안 된다. (신 6:16)

 

그가 천사들에게 명하셔서 네가 가는 길마다 너를 지키게 하실 것이니 너의 발이 돌부리에 부딪히지 않게 천사들이 두 손으로 너를 붙들어 줄 것이다. (시 91:11~12)

다시 마귀는 예수님을 높은 산으로 데리고 갔다. 마귀는 예수님께 세상의 모든 나라와 그 영화로운 모습을 보여 주었다.

 

마귀는 이렇게 말했다. "만일 당신이 나에게 절하고 경배한다면, 이 모든 것을 주겠소."  예수님께서 마귀에게 말씀하셨다.

"사탄아, 썩 물러가거라! 성경에 '오직 주 너희 하나님께만 경배하고, 그를 섬겨라!'라고 기록되어 있다." 

더보기

세 번째 시험=너희는 주 너희의 하나님을 경외하며 그를 섬기며 그의 이름으로만 맹세하여라. (신 6:13)

예수님은 다른 방법이 아닌 하나님의 말씀으로 모든 시험을 이기셨다. 

그러자 마귀가 예수님에게서 떠나가고, 천사들이 예수님께 와서 시중을 들었다.


더보기

 시험은 견디어 내는 것이 이긴다. (야 1:12~14)

시험을 견디어 내는 사람은 복이 있다. 그 사람은 참됨이 인정되어 생명의 면류관을 받을 것이다. 그것은 하나님을 사랑하는 사람들에게 약속된 것이다. 

 

더보기

시험을 견디어 내는 자가 이기는 자가 된다. 하나님의 약속이 보장되어있다. 면류관의 약속이 있기 때문이다. 

 

시험을 당할 때에 아무도 내가 하나님께 시험을 당하고 있다고 하고 말하지 말아야 한다. 하나님께서는 악에게 시험을 받지도 아니하시고 또 스스로 아무도 시험하지 도 않으신다.

 

더보기

하나님이 우리를 테스트하시는 시험이 있다. 그것은 우리가 잘 통과하여야 한다.

마치 아브라함이 독자 이삭을 하나님께 바치라는 것에 순종하여 받는 복을 의미한다. (창 22:1~18)

 

사람이 시험을 당하는 것은 각각 자기의 욕심에 이끌려서 꾐에 빠지기 때문이다.

욕심이 잉태하면 죄를 낳고 죄가 자라면 죽음을 낳는다.

 

더보기

사람이 자기 욕심에 이끌려 죄를 짓게 되는데 사도행전에 나오는 아나니아와 삽비라 같은 사람이다.

 

그들이 처음에 좋은 마음으로 시작하였으나 나중에 정작 사람의 욕심에 이끌려 하나님을 속이는 죄를 짖게 되었다. 이런 것을 성령으로 시작하여 육으로 마치게 된다는 것이다.

(행 5:1~10)

 

성경에 나오는 사람들을 보면 사람이 많은 시험 중에 잘 견디어 이겨내는 자가 있는가 하면 욕심에 이끌려 가다가 결국 자신의 모든 것을 잃어버리는 사람들도 있다. 

 

지금 우리는 어떤 죄를 짓고 있으며 또한 어떤 시험을 당하고 있는가 생각해보아야 하겠다. 

 

우선 말씀에 비추어 이것이 하나님의 테스트 인지 나의 욕심으로 인한 시험이 온 것인지를 구분할 수 있어야 하겠다.

그래야 문제의 핵심을 출제하신 하나님의 뜻에 따라 시험을 구분하여 각 시험을 이길 수 있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