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머리숱 많아지는법

by 모든 정보 나눔 2023. 1. 19.

현대 사회에서 스트레스, 서구화된 식습관 등 이러한 원인으로 탈모가 많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이 때문에 남자, 여자 상관없이 많은 사람들이 머리숱에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머리숱이 많아지기 위해서는 평소에 머리 감는 방법, 말리는 방법 등 올바른 생활 습관으로 꾸준하게 관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지금부터 일상생활에서 할 수 있는 머리숱이 많아지는 법을 정리해 봤습니다. 

 

 

썸네일

 

1. 머리숱 많아지는 법,  올바르게 머리 감기 

 

1) 머리를 감을 때는 37도 미지근한 온도의 물을 사용하자.

머리를 감을 때 너무 차갑거나 뜨거운 물보다는 미지근한 온도의 물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머리를 감을 때 적당한 온도는 사람의 체온보다 약간 높은 37도입니다. 높은 온도의 물에 경우 두피의 수분을 빼앗고 반대로 너무 차가운 온도의 물로 감으면 두피와 머리카락이 수축되어 내보내야 할 불순물을 배출하지 않기 때문에 안 좋습니다.

 

샤워를 하면서 머리를 감을 경우에 약간은 뜨거운 물로 머리를 감는 경우가 많으실 텐데, 머리감을 때 만이라도 온도를 조절하셔서 감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2) 이틀에 한 번씩, 샴푸는 순한 제품을 이용하자.

머리숱이 많아지기 위해서는 이틀에 한 번씩 머리를 감는 것이 좋습니다. 두피의 피지를 하루 한 번씩 매일 제거해 버리면, 두피와 머리카락이 건조해지거나 비듬이 생기기 쉽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사회생활을 하신다면 이틀에 한 번씩 머리 감기는 현실적으로 힘들 수도 있습니다. 이런 분들은 매일 머리를 감으실 텐데, 이런 경우 최소한 샴푸는 두피를 자극하지 않는 순한 제품으로 선택해서 사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머리감는모습머리감기샴푸

 

3) 손바닥으로 머리를 문지르며 손끝으로 지압을 하듯이 감아주자.

올바른 머리 감기는 손끝으로 지압을 하듯이 감아주는 것입니다. 머리를 감을 때, 손톱으로 머리를 긁어가면서 감는 분들이 많습니다. 이런 방법으로 손톱을 사용해서 머리를 감게 되면 시원한 느낌은 들겠지만, 두피에 미세한 상처가 나게 되고 이로 인해 모근이 약해져 머리카락이 빠질 수 있습니다.

 

 

 

2. 머리숱 많아지는 법, 올바르게 머리 말리기

 

1) 머리를 말릴 때는 수건으로 손가락으로 비비거나 털지 말고 손바닥 전체로 꾹꾹 눌러서 말리자.

머리를 감은 후 수건으로 머리를 말릴 때는 털거나 비지지 말고 손바닥으로 꾹꾹 눌러서 물기를 닦아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머리를 감은 후, 말려주셔야 두피 건강에 좋은 것은 많은 분들이 알고 계실 것입니다. 그러나 대부분의 사람들이 머리를 말릴 때 올바르지 않은 방법을 사용하곤 합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머리를 빨리 말리기 위해서 손가락을 사용하여 강하게 물기를 탈탈 털고 두피까지 비벼서 물기를 제거하고 합니다. 이렇게 머리를 말리는 방법은 탈모의 원인이 되는데, 두피는 물기가 있는 상태에서 가장 취약하고 이때 강한 외부의 자극이 들어오면 머리카락이 쉽게 빠지게 됩니다.

 

머리카락을 말릴때는 강하게 털거나 비비지 말고 두피에 자극이 가지 않도록 손바닥 전체로 꾹꾹 눌러서 말리시기 바랍니다.

 

2) 드라이기 사용 시 시원한 온도의 바람을 사용하자.

 

드라이기를 사용할 때 시원한 온도의 바람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머리를 말리는 시간을 줄이기 위해서 뜨거운 바람으로 말리시는 경우가 많으실 것입니다.

 

그러나 뜨거운 바람으로 머리를 말리시계 되면 두피의 수분과 머리카락에 단백질 성분을 파괴하기 때문에 탈모에 원인이 됩니다. 두피 건강을 위해 머리를 말리기 위해 드라이기를 사용할 때는 뜨거운 바람이 아닌, 시원한 바람으로 20cm 이상의 거리를 두고 천천히 머리를 말리시는 것이 좋습니다.

참고로 겨울처럼 추운 날에는 젖은 머리로 외출을 삼가시는 것이 좋은데, 추운 날에 젖은 머리 상태로 외출하는 것이 두피에 제일 안 좋다고 하니 꼭 머리를 말리시고 외출하시기 바랍니다.

 

 

 

머리말리기수건사용머리말리기드라이기로머리말리기

 

3. 머리숱 많아지는 법, 올바르게 머리 빗기

 

1) 하루 100번 빗질하자.

하루 100번이상 빗질을 하는 것이 머리숱에 많은 도움을 줍니다. 빗질을 하면 두피의 혈행을 자극하여 모근을 튼튼하게 해 주고 두피의 영양분이 머리카락까지 뻗어 나갈 수 있도록 해줍니다.

 

빗은 두피 손상을 줄이기 위해 끝이 둥글고 매끄러운 모양이 좋습니다. 머리 감기 직전에 한번 빗어주는 것도 두피 강화에 굉장히 좋다고 하니 머리를 감기 전에 전체적으로 빗어주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하지만 머리를 감은 후 젖은 상태에는 절대로 빗질을 해주면 안 됩니다. 앞에 설명드렸듯이 머리가 적은 상태에서는 두피와 모발이 가장 약할 때이기에 빗질을 해준다면 모발 손상과 두피 건강을 해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