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대형 폐기물 스티커 인터넷 발급 가격

by 모든 정보 나눔 2023. 4. 4.

여러분들은 혹시 가구 및 가전제품 같은 대형폐기물 처리 시 어떻게 하십니까? 가정에서 나오는 가전제품 가구 등 종량제 봉투에 담을 수 없는 대형 폐기물은 국가에서 인정하는 폐기물 스티커를 발급받아 부착한 후에 버리셔야 합니다. 지금부터 대형폐기물 스티커 인터넷 발급 및 모바일 발급, 가격, 위반 시 과태료등 대형폐기물 처리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대형 폐기물 기준 및 처리 방법 

 

대형 폐기물은 재활용이 가능한 품목과 그렇지 않은 품목으로 나뉩니다. 이에 따라 처리 방법도 다르니 다음방법을 참고하셔야 합니다.

 

1) 대형 폐기물 배출 일시 및 장소

 

재활용이 불가능한 대형 폐기물은 스티커를 구입 후 부착 한 후 버리셔야 합니다. 단독 주택은 수거업체에 배출 사실을 유선이나 인터넷으로 신고 후 지정된 배출 장소에 내놓으시면 됩니다. 아파트등 공동 주택은 자체 지정일에 지정된 배출 장소에 내놓으시면 됩니다. 

 

2) 폐가전 제품 무상 방문 수거

 

냉장고, 세탁기등 재활용이 가능한 폐가전제품은 관할 구청과 연계하고 있는 업체를 통해 무상으로 방문 수거가 가능하고 비용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단, 폐가전 제품 무상 방문 수거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냉장고 냉각기, 세탁기 모터등 원형 부품이 훼손되거나 빠져있지 않아야 합니다.

 

폐가전제품 무상 방문 수거는 관할 구청별로 처리 업체와 연계하여 진행하고 있습니다. 관할 홈페이지에서 '폐가전제품 무상 방문 수거'를 검색하시고 이용방법을 참조하시면 됩니다. 폐가전제품 무상 방문 수거 서비스는 대형 폐기물 스티커 비용이 발생하지 않으니 이용해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대형 폐기물 스티커 가격 및 과태료

 

1) 대형 폐기물 스티커 가격

 

대형 폐기물 스티커 가격은 평균적으로 최소 3,000원 ~ 최대 30,000원까지 다양합니다. 품목, 규격, 주거지에 따라 약간씩 달라집니다.

 

2) 대형 폐기물 과태료 

 

신고 없이 무단으로 배출하면 100만 원 이하의 과태료가 부과됩니다. 대형폐기물 스티커를 중복으로 인쇄하시거나, 미부착하신 경우에도 무단 투기로 간주되어 과태료가 부과됩니다.

 

대형 폐기물 스티커 발급 방법

 

집에서도 간편하게 인터넷으로 신청하고 발급받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인터넷으로 신청하기 위해서는 직접 출력을 해서 사용해야 하기에 프린터가 있으셔야 합니다. 각 구청 홈페이지마다 신청방법이 약간 다를 수 있으나 기본적인 방법은 비슷합니다.

 

 

 

 

 

1) 대형 폐기물 스티커 인터넷 발급 방법

 

※ 지금부터 예시로 천안시 서북구 대형 폐기물 스티커 인터넷 발급 방법을 설명하겠습니다.

 

(1)  천안시 관할 구청 홈페이지에 접속해서 대형 폐기물 스티커 발급을 검색합니다.

(2)  천안시 대형폐기물 인터넷 신청 화면에서 '배출신청'을 누릅니다.

 

 

(3)  이름, 전화번호, 배출 품목등 기재하여 폐기물 배출 신청서를 작성하고 확인 버튼을 누릅니다.

 

(4)  결제하고 폐기물 스티커를 프린터로 인쇄하면 됩니다.

 

 

(5)  대형 폐기물 스티커 처리 신청이 정상적으로 완료되었는지 확인은 첫 화면으로 돌아가서 상단에 있는 '처리결과확인'에서 가능합니다.

 

 

 

2) 대형 폐기물 스티커 모바일 앱 발급 방법

 

대형 폐기물 스티커 신청은 모바일 앱으로 가능합니다. 각 시별로 설치앱이 다른데, 예를 들어 서울시는 '빼기' 천안시는 '여기로'입니다. 무슨 앱을 사용해야 하는 잘 모르겠으면 구글플레이스토어에서 거주지로 검색하시면 됩니다.

ex) ○○시 대형 폐기물

 

※ 지금부터 예시로 천안시 서북구 대형 폐기물 스티커 모바일앱 발급 방법을 설명하겠습니다.

 

(1) 플레이스토어에서 '천안시 대형폐기물'로 검색하고  '여기로' 앱을 설치한 후 회원가입합니다.

(2) 배출장소, 사진첨부, 배출 상세 위치등 배출 품목 정보를 등록하고 신청합니다.

 

 

 

(3) 신청 완료 후에 결제하고 스티커를 출력하면 신청이 완료됩니다.

 

 

 

3) 대형 폐기물 스티커 주민센터 방문 신청

 

인터넷이나 모바일 이용이 어려우신 경우에는 가까운 주민센터에 방문하여 대형 폐기물 배출 신고서를 작성하시고 폐기물 스티커를 구입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