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데이터 쉐어링이란? (SK, KT, LG 신청 방법)

by 모든 정보 나눔 2023. 4. 4.

많은 분들이 스마트폰, 노트북, 태블릿, 워치등 여러 대 기기를 사용하고 계실 텐데요. 이런 분들을 위해 스마트폰 외 다른 기기에서도 데이터를 무료로 사용할 수 있고 요금까지 절약할 수 있는 데이터 쉐어링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 SK, KT, LG 통신사별로 데이터 쉐어링 요금제를 지칭하는 명칭, 신청 방법 등이 다르니 다음에 설명을 참고하셔서 정확한 데이터 쉐어링 요금제에 가입하여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데이터 쉐어링이란?

 

데이터 쉐어링은 노트북, 태블릿, 워치등 USIM을 사용하여 가입한 요금제에 따라 최대 2대의 기기에 나눠 무료로 사용가능한 요금제입니다. 다시 말해, 데이터 쉐어링 요금제의 핵심은 스마트폰 요금제의 기본으로 제공하는 데이터를 추가 요금을 내지 않고 다른 기기에서 쓸 수 있다는 점입니다. 단, 3대부터는 요금이 유료이고 통신사별 요금제에 따라 사용하실 수 없는 경우도 있습니다.

 
 

데이터 쉐어링 통신사별 신청 방법 및 주의사항

 

데이터 쉐어링은 각 통신사 대리점을 방문하여 신청하는 방법과 고객센터에 전화로 신청하는 방법, 온라인으로 신청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지금부터 SK, KT, LG 각 통신사별로 온라인으로 신청하는 방법과 주의사항에 대해 설명드리겠습니다. 

 

1) KT 데이터 쉐어링 (KT 데이터쉐어링 신청 바로가기)

 

KT 데이터 쉐어링 신청페이지에 접속하셔서 신청하시면 됩니다.

주의사항이 있는데, KT 데이터 쉐어링 요금 설명란에 아래 이미지와 같이 월 8,250원이라고 나와 있는데, 이건 신경 쓰지 않으셔도 됩니다.

3대 이상 기기를 사용할 때 1대당 부과되는 금액이며 스마트폰 외 1대, 총 2대까지는 요금이 부과되지 않으니 해당 페이지에서 가입하시면 2대 기기까지 무료로 데이터 쉐어링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KT-데이터쉐어링-요금안내
KT 데이터쉐어링
KT-데이터쉐어링-요금
KT 데이터 쉐어링 상세 안내

 

 

2) SK 데이터 쉐어링 (SK 데이터 쉐어링 신청 바로가기)

 
SK 데이터 쉐어링 신청페이지에 접속하셔서 간단하게 신청하시면 됩니다. 주의사항이 있는데, 각 통신사마다 데이터 쉐어링 요금제 명칭이 다릅니다. SK에서는 데이터 쉐어링 요금제을 LTEDate함께쓰기Basic이라고 부릅니다.
 
다른 이름이 비슷한 요금제랑 혼동하시는 것을 주의하셔야 하는데,예를 들면 T데이터 셰어링 요금제와 이름이 비슷하다고 가입하시면 안 됩니다.
 
SK도 월정액 9,900원이라고 요금 안내가 나와 있는데, 상세 정보를 보시면 2회선까지는 무료로 사용가능하니 안심하시고 쓰시면 되겠습니다.

 

SK-데이터쉐어링-요금
SK 데이터 쉐어링
SK-데이터쉐어링
SK 데이터 쉐어링 상세 안내
 
 
 

 

3) LG 데이터 쉐어링

 
 
LG 데이터 쉐어링은 온라인 신청이 불가능하고 대리점 방문 또는 전화 상담 개통만 가능합니다. 대리점 방문 또는 전화로 LTE 데이터 쉐어링 요금제에 가입하시면 됩니다. 다른 통신사와 동일하게 안내되어 있는 월 7,700원 요금은 신경 안쓰셔도 됩니다. 상세 서비스 안내를 보시면 최대 2대까지 무료로 이용할수 있습니다.
 
LG-데이터쉐어링-요금
LG 데이터 쉐어링 상세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