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아키에이지2 출시일, 특징, 스토리

by 모든 정보 나눔 2023. 1. 9.

2020년 9월 10일, 엑스엘게임즈는 많은 사랑을 받은 아키에이지1의 후속작인 아키에이지2를 개발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현재까지도 전세계적으로 꾸준한 인기를 끌고 있는 온라인게임 아키에이지1의 후광효과 덕분인지 출시예정 소식만으로도 유저들 사이에서 큰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지금부터 아키에이지2 출시일, 스토리, 특징등 어떤 게임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썸네일아키에이지2-로고
아키에이지2

 

아키에이지2 스토리

 

먼저, 아키에이지2의 스토리를 살펴보겠습니다. 아키에이지1과 세계관은 공유하지만, 기존에 큰 서사적인 이야기를 다뤘다면 아키에이지2는 개인적인 모험, 개인적인 스토리에 중점을 둔 이야기로 진행될 예정입니다.

 

이에 따라, 기존의 누이아 대륙(서대륙)과 하리하라 대륙(동대륙)의 적대 개념 대립 구도가 사라집니다. 그 대신 길드단위의 세력전 개념이 도입됩니다.

 

원대륙이 처음 발견되고 사람들이 정착하기 시작한 서부 개척시대 같은 느낌의 시점으로 바라봅니다. 예전에 고대 문명이 있었는데 오랫동안 사람들이 살지 않았기 때문에 버려진 상태로 몇천 년이 지났습니다.

 

원대륙을 발견한 사람들
원대륙을 발견한 사람들

 

그러다 보니 자연환경이 울창해지고 점점탐험해나가면서 고대문명을 발견하게 되고 거기에서 나타난 비밀들을 풀어나가게 되는 스토리로 진행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현재 엑스엘게임즈는 몰입감 있는 탄탄한 스토리를 위해서 연출을 강화하고 있다고 전했습니다.

 

무역하는 사람들
무역하는 사람들


 

아키에이지2  특징 (콘텐츠, 그래픽)

 

아키에이지2는 PC와 콘솔에서 플레이할 수 있는 멀티 플랫폼 심리스 오픈월드 액션 MMORPG입니다.

 

특히, 언리얼 엔지 5로 이용해 트리플 에이급의 그래픽에 중점을 두고 액션성 높은 전투를 최우선 목표로 개발하고 있습니다.

 

현재까지 공개된 전투 영상에서 논 타겟으로 치러지는 전투는 마치 액션영화를 보는 듯한 묵직한 전투를 느낄 수 있었습니다. 구르기와 회피를 이용한 컨트롤 중심의 액션 영상만 봤을 때는 국산 MMORPG에서는 볼 수 없었던 사실감 있는 전투를 느낄 수 있었습니다.

 

아키에이지2-전투장면
전투장면

 

아키에이지1의 대표 콘텐츠를 말하라면 무역이 있겠습니다. 무역 콘텐츠는 플레이어들에게 가장 큰 인기를 끌었으나 문제점도 많았습니다. 이런 무역콘텐츠를 아키에이지2에서는 많이 개선했다고 밝혔습니다.

 

무역콘텐츠를 혼자 할 수 있는 무역, 팀단위로 할 수 있는 무역, 많은 사람이 참가하는 레이드 단위로 할 수 있는 무역등으로 선보일 예정입니다.

 

무역 콘텐츠와 더불어 아키에이지1에서 굉장히 인기 있었던 시그니처 콘테츠인 생활콘텐츠와 하우징콘텐츠를 아키에이지2에서는 계승합니다.

 

하우징콘텐츠에서는 전작보다 더 많은 커스트마이징 시스템이 도입되고 길드 단위로 타운을 만들어 생활할 수 있는 시스템으로 강화된다고 합니다.

 

아키에이지2-전투장면
아키에이지2-전투


아키에이지2 출시일

 

아키에이지2의 출시일은 공식 발표 되지 않았으나 모회사 카카오게임즈 신작 타임라인 유출과 실적 발표에 따라서 출시일 예측되고 있습니다.

 

21년 5월 4일 카카오게임즈 1분기 실적발표에 따르면 아키에이지2의 출시 시기는 현재 2024년 2분기로 예정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아키에이지2 공식 트레일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