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와이파이 공유기 비밀번호 설정 변경 방법(휴대폰 이용)

by 모든 정보 나눔 2022. 12. 30.

여러분들은 집에서 인터넷을 어떻게 이용하십니까? 대부분 유무선공유기를 설치해서 사용하실 텐데, 사용하다가 인터넷 속도가 느리거나 끊김 현상이 발생한다면 우선 내가 사용 중인 네트워크 환경을 확인해 봐야 합니다.

 

가끔 와이파이 공유기 비밀번호 설정 없이 다른 사람도 같이 접속할 수 있도록 설정되어 있을 때가 있습니다. 이럴 경우 와이파이 속도가 느려지고 내 개인정보가 유출될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보안상 좋지 않습니다.

 

따라서 반드시 해당 공유기의 비밀번호를 설정하고 이미 설정해서 사용합니다. 그럼 지금부터 휴대폰으로 아주 쉽고 간단하게 와이파이 공유기 비밀번호 바꾸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휴대폰으로 와이파이 비밀번호 설정

 

 

 

1. 휴대폰에서 '와이파이 메뉴'를 선택합니다.

2. 현재 네트워크 현황에서 변경할 와이파이 옆 '톱니바퀴 모양 메뉴'를 선택합니다.

3. 와이파이 설정화면에서 '공유기 관리' 메뉴를 선택하면 아이디와 비번을 입력하라는 창이 나오는데, 초기 아이디 admin과 초기 비밀 번호 admin을 입력합니다.

 

※ 만약 admin으로 설정 메뉴가 안 열린다면?

이런 경우는 예전에 공유기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설정하신 때문입니다. 해결 방법은 공유기 초기화를 해서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재설정해야 합니다.

공유기 초기화하는 방법은  공유기 앞에 리셋버튼을 10초 동안 꾹 누르고 있으면 불이 여러 번 깜빡거리면서 공유기가 초기화됩니다. 공유기를 초기화하셨다면 앞에 알려드린 공유기 초기 아이디와 비밀번호 admin을 입력하시면 됩니다.

 

 

4. 무선 네트워크 설정 화면으로 접속하면 5GHz 무선 네트워크와 2.4GHz 무선 네트워크 각각 비밀번호 설정을 해줘야 합니다.

먼저 2.4GHz 무선 네트워크로 설명드리겠습니다.

상단에 2.4 GHz 기본 무선 네트워크 메뉴를 선택합니다.

 

5. 2.4GHz 무선 네트워크 고급 설정 화면에서 아래 그림과 같이 인증 및 암호화를 ' WPAPSK/WPA2PSK + AES'로 변경합니다. 네트워크암호를 본인이 원하시는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적용'을 버튼을 클릭합니다.

 

이렇게 하면 2.5GHz 무선 네트워크 와이파이 비밀번호가 설정이 완료되었습니다. 5GHz 무선 네트워크도 같은 방법으로 비밀번호를 설정해주시면 됩니다.

 

참고로 와이파이 비밀번호는 보안상 이유로 주기적으로 변경해주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