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성경정보

믿음 대로 받은 복.(창 49:1~27)

by 모든 정보 나눔 2020. 1. 22.
더보기

야곱은 아들들을 어떻게 축복하였나?(창 49:1~27)

축복은 무엇에 기준하여 받을까?

야곱이 아들들의 믿음의 분량대로 축복하다. 야곱이 아들들을 불렀다. 이제 너희가 겪어야 할 일과받을 복을 말하겠다고 하였다.

 

더보기

르우벤은 3~4

르우벤아 너는 내 장자요 내 능력이요.

내 기력의 시작이라, 위풍이 월등하고 권능이 탁월하다마는 물의 끓음 같았은즉 너는 탁월하지 못하리니 네가 아버지의 침상에 올라 더럽혔음이로다.

 

그가 내 침상에 올랐었도다. 장자로서 모든 축복을 받을 권리가 있었다.  나의 힘이요  나의 정력의 첫 열매였다. 그러나 거친 파도와 같은 육신의 정욕을 다스리지  못하고 네 아버지의 침상에 올라와서 내 아내를 욕보이므로 더럽혔다. 그러므로 너는  형제의 으뜸이 되지는 못할 것이다. 이것은 장자의 계보가 박탈당한 것이다.

 

이것은 그의 빙하와 간통한 것을  말하고 있다.  이것을 야곱은 알고 있었지만 자식의 일이기에 언급하지 않고 있었던 것 같다.  이 일로 장자의 축복이 유다에게 넘어갔다.(창]34장 읽어보라)


더보기

시므온과 레위는 5~7 너희들은  단짝 형제다.  그들이 휘두르는  칼은 난폭한 폭력의 무기로다. 화가 난 다고 사람을 죽였다. 분노가 맹렬하니 저주를 받을 것이다.

 

이 말은 세겜이 디나를 강간한 후에 야곱에게 디나를 주어 아내로 삼게 해 달라고 하였다. 그들에게 할례를 받아야 디나를 아내로 줄 것이라고 속였다.

 

할례를 받고 제 삼일에 아직 그들이 아파할 때에 야곱의 두 아들 시므온과 레위가 각기 칼을 가지고 가서 몰래 그 성읍을 기습하여 그 모든 남자를 죽였다.

 

그리고 그들의 물건을 다 노략질한 것에 대한 이야기다.  이일로 야곱이 곤경에 처하였을 때 하나님은 야곱에게 벧엘로 올라가라 하셨다.

 

이날에 야곱의 온 가족이 벧엘로 올라갔으니 이 곳을 엘 벧엘이라고 한다.  야곱은 아들을 바라보며 그때를 다시 회상하였음을 볼 수 있다. 


더보기

유다는 8~12

네 형제들이 너를 찬양할 것이다. 

너는  네 원수의 멱살을  잡을 것이다.  너의 아버지의 아들들이 네 앞에 무릎을 꿇을 것이다. 

 

유다야 너는  사자 새끼 같을 것이다.  나의  아들아 너는 움킨 것을 찢어먹고 굴로 되돌아갈 것이다.  엎드리고 웅크리는 모양이  수사자 같기도 하고  암사자 같기도 하니  누가 감히  범할 수 있으랴.

 

임금의 지휘봉이  유다를 떠나지 않고  통치자의 지휘봉이 자손만대까지 이를 것이다.  권능으로 그 자리에 앉을 분이 오시면 만민이 그에게 순종할 것이다. 

 

그는  나귀를 포도나무에 매며 그의 암나귀 새끼를 가장 좋은  포도나무에 맬 것이다.  또 그 옷을 포도주에 빨며 그의 복장을 포도즙에 빨 것이다.

 

그의 눈은 포도주 빛보다 진하고  그의 이는 우유 빛 보다  흴 것이다.  그의 후손에서 메시아가 오셨다. 그리고 그로 통하여 계보가 이루어졌다.

 

(야곱이 베냐민을 대신하여 종이 되겠다고 한 유다의 진심의 말이 그로  축복을 받을 수 있게 한 것은 아니었을까 )


더보기

스불론은 창 49:13

바닷가에 살며 그 해변은 배가 정박하는 항구가 될 것이다. 그의 영토는 시돈에까지 이를 것이다. 


더보기

잇사갈창 49:14

양의 안장 사이에 웅크린 뼈만 남은 앙상한 나귀 같을 것이다. 살기에 편한 곳을  보거나 안락한  땅을  만나면 어깨를 들이밀어서 짐이나 지고 압제를 받으며 섬기는 노예 갈 될 것이다. 


더보기

단은 창 49:16

이스라엘의 한 지파 구실을 톡톡히 하여 백성을 다스릴 것이다. 단은 길가에 숨은 뱀 같고 오솔길에서 기다리는 독사 같아서 말발굽을 물어 말에 탄 사람을 뒤로 떨어뜨릴 것이다. 주님 제가 주님의 구원을 기다립니다.   

 

더보기

갓은 창 49:19

적군의 공격을 받을 것이다. 마침내 적군의 뒤통수를 칠 것이다.


더보기

아셀 창 49:20

아셀에게서는  먹을거리가 넉넉히 나올 것이니  기름진 것이라  그가 왕의 수라상을 맡을 것이다.

아셀 이름의 뜻은 (축복받은. 행복한,)

나중에 그는 두로와 시돈에 이르는 해변 지대를 기업으로 받았다.(수 19장 24)


더보기

납 달리는 창 49:21

풀어놓은  암사슴이어서 그 재롱이 귀여울 것이다.  아름다운 소리를 발하는도다


더보기

요셉은 창 49:22

요셉은 들 망아지, 곧 샘 곁에 있는  들 망아지 , 언덕 위에 있는 들 나귀다.  무성한 가지라.

그 가지가 담을 넘었도다.

 

사수들이 잔인하게 활을 쏘며 달려들어도 사수들이 적개심을 품고서 그를 과녁으로 삼아도  요셉의 활은 그보다 튼튼하고 굳세며 그의 팔에는  힘이 넘친다. 

 

이는 야곱의 섬기는 전능하신 분의 능력이 그와 함께 계시고 목자이신 이스라엘의  반석이신  하나님의  손을 힘입음이라.

 

네 아버지의 하나님께서 너를 도우시고 전능하신 분께서 너에게 복을 베푸시기 때문이다. 

 

위로 하늘에서 내리는  복과 아래로 깊은 샘에서 솟아오르는  복과 젖가슴에서  흐르는 복과 태에서 잉태되는 복을 베푸실 것이다. 

 

네 아버지가 받은  복은  태곳적 산맥이 받은 복보다 더 크며 영원한 언덕이 받은 풍성함보다 더 크다.

 

이 모든 복이  요셉에게로  돌아가며  형제들 가운데서  으뜸이 된 사람에게 돌아갈 것이다. 

요셉은 다른 형제들보다 두 배의 축복을 받았다.

나중에 이스라엘 기업을 받을 때 레위 지파 대신에 므낫세와 에브라임이 들어갔다. (수 17장 참고)

더보기

베냐민은 [창]49:27

물어뜯는 이리라. 아침에는 빼앗은 것을 삼키고 저녁에는 움킨 것을 나눌 것이다.

●이들은  모두  이스라엘의 열두 지파이다.  이것은   그들의 아버지가 그들을  축복할 때 한 말이다.

    그는 아들 하 나하나에게 알맞게 축복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