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성경정보

예수님의 족보(마1:1~17))

by 모든 정보 나눔 2020. 5. 9.

예수님의 족보(마 1:1~17))

아브라함의 자손이요 다윗의 자손이신 예수 그리스도의 족보는 이러하다. 아브라함은 이삭을 낳고, 이삭은 야곱을 낳고, 야곱은 유다와 그의 형제들을 낳았다.


유다는 며느리 다말과 근친상간의 죄를 범하여  불륜으로 베레스와 세라를 낳았다. 베레스는 헤스론을 낳고, 헤스론은 람을 낳고, 람은 아미나 답을 낳고, 아미나 답은 나손을 낳고, 나손은 살몽을 낳았다.


살몽은 여호수아가 여리고 정탐꾼을 보내었을 때 정탐꾼을 숨겨주고 여리고 성이 무너질 때 그 가운데서 여호수아에게 구원을 받은 기생  라합과 결혼하여  보아스를 낳았다.

 

보아스는 자기의 친척인 나오미가 모압에서 데리고 온 며느리 이방 여인, 룻과 결혼하였다. 보아스는 룻에게서 오벳을 낳고, 오벳은 이새를 낳고, 이새는 다윗 왕을 낳았다.

 

다윗은 전쟁을 하러 나간 자신의 부하인  우리야의 아내와 간통을 하고 얻은 아들이 하나님의 진노를 받아 죽고 그 후에 다시 밧세바와 동침하여  솔로몬을 낳았다.

솔로몬은 르호보암을 낳고, 르호보암은 아비야를 낳고, 아비야는 아사를 낳고, 아사는 여호사밧을 낳고, 여호사밧은 요람을 낳고, 요람은 웃시야를 낳고,  웃시야는 요담을 낳고, 요담은 아하스를 낳았다.

 

아하스는 히스기야를 낳고, 히스기야는 므낫세를 낳고, 므낫세는 아모스를 낳고, 아모스는 요시야를 낳고, 예루살렘 주민이 바빌론으로 끌려갈 무렵에, 요시야는 여고냐와 그의 아우들을 낳았다.


예루살렘 주민이 바빌론으로 끌려간 뒤에, 여고냐는 스알디엘을 낳고, 스알디엘은 스룹바벨을 낳고, 스룹바벨은 아비훗을 낳고, 아비훗은 엘리아 김을 낳고, 엘리아 김은 아소르를 낳았다.


아소르는 사독을 낳고, 사독은 아킴을 낳고, 아킴은 엘리웃을 낳고, 엘리웃은 엘르아살을 낳고, 엘르아살은 마산을 낳고, 마산은 야곱을 낳고, 야곱은 마리아의 남편 요셉을 낳았다.

 

마리아에게서 그리스도라고 하는 예수가 태어나셨다. 그러므로 그 모든 대 수는, 아브라함으로부터 다윗까지 열네 대요,

 

다윗으로부터 바빌론으로 잡혀 갈 때까지 열네 대요, 바빌론으로 잡혀 간 때로부터 그리스도까지 열네 대이다.


예수의 탄생(마 1:18~25)

예수 그리스도의 태어나심은 이러하다. 그의 어머니 마리아가 요셉과 약혼하고 나서, 같이 살기 전에, 마리아가 성령으로 잉태한 사실이 드러났다.


마리아의 남편 요셉은 의로운 사람이므로, 약혼자에게 부끄러움을 주지 않으려고, 가만히 파혼하려 하였다.
요셉이 이렇게 생각하고 있는데, 주의 천사가 꿈에 그에게 나타나서 말하였다.

 

"다윗의 자손 요셉아, 두려워하지 말고, 마리아를 네 아내로 맞아들여라. 그 몸에 잉태된 아기는 성령으로 말미암은 것이다.

 

마리아가 아들을 낳을 것이니, 너는 그 이름을 예수라고 하여라. 그가 자기 백성을 그들의 죄에서 구원하실 것이다."

이 모든 일이 일어난 것은, 주께서, 예언자를 시켜서 이르시기를 "보아라, 동정녀가 잉태하여 아들을 낳을 것이니, 그의 이름을 임마누엘이라고 할 것이다" 하신 말씀을 이루려고 하신 것이다.

 

임마누엘은 번역하면 '하나님이 우리와 함께 계시다'는 뜻이다.

 

★요셉은 잠에서 깨어 일어나서, 주의 천사가 말한 대로, 마리아를 아내로 맞아들였다. 그러나 아들을 낳을 때까지, 아내와 잠자리를 같이하지 않았다.

 

아들이 태어나니, 요셉은 그 이름을 예수라고 하였다. 예수 그리스도는 사람을 통하여 태어나신 분이 아니심을 여기에 기록하고 있다.


예수의 족보(눅3:23~38)

예수께서 활동을 시작하신 때는 서른 살쯤이었다. 그는, 사람들이 여기기로는 요셉의 아들이었다. 요셉은 엘리의 아들이요,그 위로 거슬러 올라가면 맛닷, 레위, 멜기, 얀나, 요셉,

 

맛다디아, 아모스, 나훔, 에슬리, 낙개, 마앗, 맛다디아, 서머인, 요섹, 요다, 요아난, 레사, 스룹바벨, 스알디엘, 네리, 멜기, 앗디, 고삼, 엘마담, 에르, 예수, 엘리에서, 요림, 맛닷, 레위, 시므온, 유다, 요셉, 요남, 엘리아김,

 

멜레아, 멘나, 맛다다, 나단, 다윗, 이새, 오벳, 보아스, 살라, 나손, 아미나답, 아드민, 아니, 헤스론, 베레스, 유다,
야곱, 이삭, 아브라함, 데라, 나홀, 스록, 르우, 벨렉, 헤버, 살라, 가이난, 아박삿, 셈, 노아, 레멕,

 

므두셀라, 에녹, 야렛, 마할랄렐, 가이난, 에노스, 셋, 아담, 그리고 마침내 하나님께 이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