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성경정보

나를 달아 보소서(시26:1~12)

by 모든 정보 나눔 2020. 4. 3.

주님 나를 달아 보소서(26:1~5)

주의 전을 사랑합니다.(시26:6~12)


1.  주님, 나의 무죄를 밝혀 주십시오. 나는 올바르게 살아왔습니다. 주님만을 의지하고 흔들리지 않았습니다.

2.  주님, 나를 달아 보시고, 시험하여 보십시오. 나의 속 깊은 곳과 마음을 단련하여 보십시오.
3.  주의 한결같은 사랑을 늘 바라보면서 주의 진리를 따라서 살았습니다.
4.  헛된 것을 좋아하는 자들과 한자리에 앉지 않고, 음흉한 자들과도 어울리지 않았습니다.5.  악인들의 모임에는 어울리기를 싫어하고, 악인들과 한자리에 있지도 않았습니다.

주님 나를 달아 보소서(26:1~5)

주님, 나의 무죄를 밝혀 주십시오. 나는 올바르게 살아왔습니다. 주님만을 의지하고 흔들리지 않았습니다.
주님, 나를 달아 보시고, 시험하여 보십시오. 나의 속 깊은 곳과 마음을 단련하여 보십시오.

 

주님 나는 다윗 처럼 이런 고백을 할 수는 없습니다. 그러나 정말 주님만을  섬기며 살아왔습니다. 비록 향기 나는 삶을 살지는 못했을지라도 그래도 세상보다. 더 하나님을 사랑하고 의지하며 살아왔습니다.

 

때론 내가 연약하여 세상과 타협하는 일은 있었을 지라도 그래도 주님을 더 사랑했습니다. 세상 부모는 의지하지 않았을지라도 주님은 의지하고 살아왔음을 주께서 아십니다. 

 

주의 한결같은 사랑을 늘 바라보면서 주의 진리를 따라서 살았습니다. 헛된 것을 좋아하는 자들과 한자리에 앉지 않고, 음흉한 자들과도 어울리지 않았습니다.

 

나는 온전히 주님만을 섬기지는 못했습니다. 그렇지만 음흉한 자들과 어울리는 일을 하지는 않았사오니 주님 나를 기억하시고 이제 긍휼을 베풀어 주십옵소서. 

 

악인들의 모임에는 어울리기를 싫어하고, 악인들과 한자리에 있지도 않았습니다. 주님, 내가 무죄함으로 손을 씻고 주의 제단을 두루 돌면서, 감사의 노래를 소리 높여 부르겠습니다.

 

주님 나는 이제 주님을 기다리며 주님의 말씀에 순종하며 살기를 원합니다. 감사의 노래를 부르며 주어진 남은 삶을 살기를 고백합니다.


6.  주님, 내가 무죄함으로 손을 씻고 주의 제단을 두루 돌면서,
7.  감사의 노래를 소리 높여 부르며, 주께서 나에게 해주신 놀라운 일들을 모두 다 전하겠습니다.
8.  주님, 주께서 사시는 집을 내가 사랑합니다. 주의 영광이 머무르는 그 곳을 내가 사랑합니다.
9.  나의 이 목숨을 죄인의 목숨과 함께 거두지 말아 주십시오. 나의 이 생명을 살인자들의 생명과 함께 거두지 말아 주십시오.
10.  그들은 왼손에 음란한 우상을 들고 있고, 오른손에는 뇌물을 쥐고 있습니다.
11.  그러나 나는 깨끗하게 살려고 하오니, 이 몸을 구하여 주시고, 은혜를 베풀어 주십시오.
12.  주님, 내가 선 자리가 든든하오니, 예배하는 모임에서 주님을 찬양하렵니다.

주의 전을 사랑합니다.(시26:6~12)

주께서 나에게 해주신 놀라운 일들을 모두 다 전하겠습니다.주님, 주께서 사시는 집을 내가 사랑합니다. 주의 영광이 머무르는 그 곳을 내가 사랑합니다.

 

주의 전을 사모하는 것은 여전합니다. 이제 비록 내 몸이 기력이 세할지라도 주님 내 마음의 성전만은 잘 지키고 사모하는 마음으로 살겠습니다. 

 

나의 이 목숨을 죄인의 목숨과 함께 거두지 말아 주십시오. 나의 이 생명을 살인자들의 생명과 함께 거두지 말아 주십시오. 멸망하는 자들과 함께 있지 않게 하여 주십시오. 나의 이 생명을 주님의 나라에 임하게 하여 주십시오. 


그들은 왼손에 음란한 우상을 들고 있고, 오른손에는 뇌물을 쥐고 있습니다. 그러나 나는 깨끗하게 살려고 하오니, 이 몸을 구하여 주시고, 은혜를 베풀어 주십시오.

 

세상 모든 향락과 재물을 품고 살아가지 않게 하여 주옵소서. 주님 이 자리가 주의 주신 참된 자리가 되게 하여 주옵소서. 비록 세상 모든 부귀 영화는 아닐지라도 감사하게 하소서.

 

오직 주님을 사랑하는 나의 가정이 주의 전이 되게 하시고 비록 풍요는 없을 지라도 마른 떡 한 조각을 놓고도 감사하며 하나님께 찬양하는 가정이 되게 하여 주옵소서. 


주님, 내가 선 자리가 든든하오니, 이곳이 예배하는 모임이 되게 하시고 주님께 온전히 바치며  주님을 찬양하는 자리가 되게 하여 주옵소서. 오! 주님 어서 오시옵소서. 마라나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