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성경정보

영광의 하나님(시29:1~11)

by 모든 정보 나눔 2020. 4. 4.

영광의 하나님(시29:1~5)

평화의 복을 내리신다.(시29:6~11)

1.  하나님을 모시는 권능 있는 자들아, 영광과 권능을 주님께 돌려드리고 또 돌려드려라.2.  그 이름에 걸맞는 영광을 주께 돌려드려라. 거룩한 옷을 입고 주님을 바라보며, 그 앞에 엎드려라.
3.  주님의 음성이 물 위로 울려 퍼진다. 영광의 하나님이 천둥소리로 말씀하신다. 주께서 큰 물 위에 나타나신다.
4.  주의 목소리는 힘이 있고, 주의 목소리는 위엄이 넘친다.

5.  주께서 목소리로 백향목을 쩌개고, 레바논의 백향목을 쩌개신다.

영광의 하나님(시29:1~11)

하나님을 모시는 권능 있는 자들아, 영광과 권능을 주님께 돌려드리고 또 돌려드려라. 그 이름에 걸맞는 영광을 주께 돌려드려라. 거룩한 옷을 입고 주님을 바라보며, 그 앞에 엎드려라.

 

하나님을 마음 속에 모시고 사는 모든 사람들은 하나님의 거룩하심에 맞게 살아 가야 한다.  아버지가 거룩하시니 너희도 거룩하라고 예수님께서도 말씀하셨다.

 

사람은 장성하면 거기에 맞게 살아가야 하고 거기에 맞게 행동을 해야 하는 것이다. 그렇지 않으면 그것은 마치 몸이 불편한 사람들이 하는 것과 같다는 뜻이다.

 

아이가 자라면서 몸이 자라는 대로 그의 지혜 즉 모든 것이 갖추어 성장해야 정상인이라고 할 수 있다. 그렇지 않은 것을 우리는 미숙아라고 하고 성장 발달 장애를 가진 자라고 하다. 


주님의 음성이 물 위로 울려 퍼진다. 영광의 하나님이 천둥소리로 말씀하신다. 주께서 큰 물 위에 나타나신다.주의 목소리는 힘이 있고, 주의 목소리는 위엄이 넘친다.

 

하나님의 거룩하심과 주님이 모든 것을 이기고 승리하심으로 세상에 다시 오실 때에 모든 자들을 향하여 말씀하실 것이다.

 

하나님의 거룩하시고 웅장함을 천둥소리로 많이 표현하셨다. 그의 목소리는 우렁차고 힘이 있으며 위엄이 넘칠 것이다. 


주께서 목소리로 백향목을 쩌개고, 레바논의 백향목을 쩌개신다. 
레바논을 송아지처럼 뛰놀게 하시고, 시룐을 들송아지처럼 날뛰게 하신다.

 

하나님의 크고 놀라운 위엄과 세상을 창조하신 그때처럼 말씀으로 모든 것을 다스리고 주관하실 것이다. 


6.  레바논을 송아지처럼 뛰놀게 하시고, 시룐을 들송아지처럼 날뛰게 하신다.

7.  주의 목소리가 번갯불을 번쩍이게 하신다.
8.  주의 목소리가 광야를 흔드시고, 주께서 가데스 광야를 뒤흔드신다.
9.  주의 목소리가, 암사슴을 놀래켜 낙태하게 하고, 우거진 숲조차 벌거숭이로 만드시니, 그분의 성전에 모인 사람들이 하나같이, "영광!" 하고 외치는구나.
10.  주께서 범람하는 물결 위에 보좌를 잡으셨다. 주께서 영원토록 왕위를 굳히셨다.

11.  주님은 당신을 따르는 백성에게 힘을 주신다. 주님은 당신을 따르는 백성에게 평화의 복을 내리신다.

평화의 복을 내리신다.(시29:6~11)

그날은 높이 치솟은 레바논의 백향목과 바산의 모든 상수리나무와 모든 높은 산과 솟아오른 언덕과 모든 높은 망대와 모든 튼튼한 성벽과  다시스의 모든 배들이 다 낮아지는 날이다. (사2:13~16)


주의 목소리가 번갯불을 번쩍이게 하신다. 주의 목소리가 광야를 흔드시고, 주께서 가데스 광야를 뒤흔드신다.

가데스 바네아의 옛 이름은 '심판의 샘'이라는 뜻이다.

 

오아시스 지역으로 브엘세바 '맹세의 우물' 또는 '일곱 우물'이라는 뜻이며  남서쪽 80Km 지점에 위치하며, '하나님의 산'으로도 불려지는 호렙산에서 사막 또는 광야에서 이곳까지는 11일이 걸린다.

"호렙산에서 세일산을 지나 가데스 바네아에까지 열 하룻길이었더라."(신명기 1:2)


주의 목소리가, 암사슴을 놀래켜 낙태하게 하고, 우거진 숲조차 벌거숭이로 만드시니, 그분의 성전에 모인 사람들이 하나같이, "영광!" 하고 외치는구나.


주께서 범람하는 물결 위에 보좌를 잡으셨다. 주께서 영원토록 왕위를 굳히셨다. 주님은 당신을 따르는 백성에게 힘을 주신다.

 

주님은 당신을 따르는 백성에게 평화의 복을 내리신다.하나님의 말씀을 일점 일획이라도 변함이 없다. 하나님은 말씀하셨다.

 

주님은 당신을 따르며 살아가는 모든 백성에게 복을 내리신다고 하셨다. 믿음을 지키는 모든 사람에게 반드시 복을 주실 것이다. 믿음으로 기도하며 인내하며 하나님의 시간과 때를 기다리는 현명한 사람이 되어야 하겠다. 

 

6절에 시룐은 팔레스타인  북쪽 끝에 있는 헤르몬산을 가리키는 말이다. (신3:9)에 시돈 사람들은 헤르몬을 시룐이라 하였고 아모리 사람들은 스닐이라고 하였다.

오! 주님 어서 오시옵소서 마라나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