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성경정보

유다/헤스론/(대상2:1~55)

by 모든 정보 나눔 2020. 3. 18.

야곱의 자손(대상2:1~55)

 

이스라엘의 아들은 르우벤과 시므온과 레위와 유다와 잇사갈과 스불론과 단과 요셉과 베냐민과 납달리와 갓과 아셀이다.

유다의 아들은 에르와 오난과 셀라이며, 이 셋은 가나안 사람 수아의 딸과 유다 사이에서 태어난 아들이다. 유다의 맏아들 에르는 주께서 보시기에 악하였으므로, 주께서 그를 죽이셨다. 

 

오난도 형수에게 들어가서 아들을 낳아 형의 대를 잇게 하라고 한 말을 어기고 땅에 설정하므로 그도 하나님이 죽이셨다. 

셀라가 장성하였어도 그를 다말에게 주지 아니하므로 다말이 꾀를 내어 시아버지와 동침하므로 낳은 아들이다. 


유다의 며느리 다말과 유다 사이에서는 베레스와 세라가 태어났다. 유다의 아들은 모두 다섯이다.
베레스의 아들은 헤스론과 하물이다.


세라의 아들은 시므리와 에단과 헤만과 갈골과 다라로서, 모두 다섯이다.

에단의 아들은 아사랴이다.

 

(가르미의 아들은 아갈인데, 그는 하나님께 전멸시켜 바쳐야 하는 물건 때문에 범죄하여 이스라엘을 고통에 빠뜨린 자다.)

셀라의 자손

유다의 아들 셀라의 자손은 레가의 아버지 에르와, 마레사의 아버지 라아다와, 벳아스베야에서 고운 베를 짜는 가문과,


모압과 야수비네헴을 다스리던 요김과, 고세바 사람들과, 요아스와, 사랍인데, 이 사실들은 옛 기록에 있다.
이들은 옹기 굽는 사람들로서, 왕을 섬기면서 느다임과 그데라에서 살았다.

유다의 자손(대상4:1~43)

유다의 아들은 베레스와 갈미와 훌과 소발이다. 소발의 아들 르아야는 야핫을 낳고, 야핫은 아후매와 라핫을 낳았는데, 이들이 소라 족이다.

 

베레스는  헤스론를 낳았다.
에담의 아들은 이스르엘과 이스마와 잇바스이며, 그들의 누이는 하술렐보니이다.


그돌의 아버지 브누엘과 후사의 아버지 에셀은, 에브라다의 맏아들 훌의 아들인데, 훌은 베들레헴의 아버지이다.
드고아의 아버지 아스훌에게는 헬라와 나아라라는 두 아내가 있었다.

아스훌과 나아라 사이에서는 아훗삼과 헤벨과 데므니와 하아하스다리가 태어났다. 이들이 나아라의 아들들이다.아스훌과 헬라 사이에서는 세렛과 이소할과 에드난, 세 아들이 태어났다.

 

고스는 아눕과 소베바를 낳았으며, 하룸의 아들 아하헬 족을 낳았다.


야베스는 그의 형제들보다 존경을 받았는데, 그의 어머니는 고통을 겪으면서 낳은 아들이라고 하여 그의 이름을 야베스라고 불렀다.


야베스가 이스라엘 하나님께 "나에게 복에 복을 더하여 주시고, 나의 영토를 넓혀 주시고, 주의 손으로 나를 도우시어 불행을 막아 주시고, 고통을 받지 않게 하여 주십시오"

 

하고 간구하였더니, 하나님께서 그가 구한 것을 이루어 주셨다.

헤스론의 자손

(셈, 아르박삿, 셀라, 에벨, 벨렉, 르우, 스룩, 나홀, 데라, 아브람 곧 아브라함.)

베레스는  헤스론를 낳았다.

 

헤스론의 아들 갈렙은 그의 아내 아수바와 여리옷에게서 아들을 낳았다. 아수바가 낳은 아들은 예셀과 소밥과 아르돈이다.


아수바가 죽자, 갈렙은 또 에브랏과 결혼하였고, 에브랏과 갈렙 사이에서는 훌이 태어났다. 훌은 우리를 낳고, 우리는 브살렐을 낳았다.


그 뒤에 헤스론은 예순 살에 길르앗의 아버지 마길의 딸에게로 가서, 그와 결혼하였다. 그들 사이에서 스굽이 태어났다.


스굽은 야일을 낳았다. 야일은 길르앗 지방의 성읍 스물세 개를 차지하였다. 그러나 그술과 아람이, 그낫과 그 주변의 성읍 예순 개와 야일의 마을을, 그들에게서 빼앗았다.

 

이들은 모두 길르앗의 아버지 마길의 자손이다.

헤스론 갈렙 에브라다에서 죽은 뒤에, 그의 아내 아비야는 그의 아들, 드고아의 아버지 아스훌을 낳았다.

 

헤스론은 람을 낳고, 람은 아미나답을 낳고 아비나답은 나손을 낳고 나손은 살몬을 낳고  살몬은 라합에게서 보아스를 낳고 보아스는 룻에게서 오벳을 낳고 오벳은 이새를 낳고 이새는 다윗왕을 낳았다.